II. 부르크하르트에 의한 근대적 개념으로서의 르네상스 정립
1. 근대적 개념으로서의 르네상스
부르크하르트가 근대적 개념의 르네상스에 대해 끼친 영향에 대해 독일 역사학자 카를 브란디(Karl Brandi)는 『세계사 입문(Propyläen Weltgeschichte)』에서 "르네상스에 대한 우리의 관념은 야콥 부르크하
, 미래 BM이 구체화되어 있지 않아 지속 성장여부 판단 어려움, 링크드인/그루폰/징가 등 상장된 소셜 기업의 주가 변동성 등의 버블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버블논란은 페이스북의 지속적 성장에 대한 의문으로 과거 이와 유사한 사례를 감안하였을 때 급격한 흥망성쇠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징가는 한 달 이용자가 2억1500만 명 이상이다. 소셜 게임은 SNS로 맺어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아이템을 나누는 등의 교류를 하는 서비스. 징가의 시장 가치는 10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다른 소셜 게임 업체 플레이돔은 디즈니에 7억6300만 달러에 인수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둘
01.
기술은 단순히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는 도구적인 것이 아니다. 새로운 기술이 탄생
하여 도입되면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다. 거시적으로 보자면
인류 문명의 변화란 결국 기술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지식기반 사회로의 변
스마트폰으로 변화된 우리 사회
-기술결정론을 중심으로
< 목 차 >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II. 본 론
2-1. 기술결정론 소개 ·····························
서유기에 대하여
※ 작가소개
오승은(약1500-1582)은 자가 여충이고, 호는 사양산인으로 회안 산양(지금의 강소 회안) 사람이다. 선비에서 소상인으로 몰락한 집안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시문에 능통하였지만 벼슬길에서는 뜻을 얻지 못했다. 60여세 때에 장흥현승이 되었으나 시류에 맞지 않아 무
명대에 융성한 장회소설(章回小說)1)의 대표 격인 사대기서(四大奇書) 중의 하나인 <서유기(西遊記)>는 신마소설(神魔小說)의 대표작이다. 중국 당대(唐代)에 현장(玄藏)이라는 스님이 고난을 극복하고, 천축(天竺)에서 불경(佛經)을 가져온 일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다가, 명대(明代)에 들어와 비로소
명대에 융성한 장회소설(章回小說) 명대(明代)의 장편소설은 장(章) 또는 회(回)로 나뉘어져 있어서 장회소설(章回小說)이라고 한다.
의 대표 격인 사대기서(四大奇書) 중의 하나인 <서유기(西遊記)>는 신마소설(神魔小說)의 대표작이다. 중국 당대(唐代)에 현장(玄藏)이라는 스님이 고난을 극복하고, 천
서유기
● 신마소설(神魔小說)
명대에 융성한 장회소설(章回小說)1)의 대표 격인 사대기서(四大奇書) 중의 하나인 <서유기(西遊記)>는 신마소설(神魔小說)의 대표작이다. 중국 당대(唐代)에 현장(玄藏)이라는 스님이 고난을 극복하고, 천축(天竺)에서 불경(佛經)을 가져온 일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다가,
중국의 사대기서 [서유기, 삼국지, 금병매, 수호전]
- 서 유 기 -
신마소설(神魔小說)
명대에 융성한 장회소설의 대표 격인 사대기서 중의 하나인 <서유기)>는 신마소설의 대표작이다. 중국 당대에 현장이라는 스님이 고난을 극복하고, 천축에서 불경을 가져온 일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다가, 명대에 들